“이것만은 꼭!!!”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에 무심코 불법 주정차 했다간...
“이것만은 꼭!!!”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에 무심코 불법 주정차 했다간...
  • 모둠티비
  • 승인 2019.04.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 ‘행복주차’ 캠페인 펼쳐

지난 22일 오후 2시, #갤러리아 #타임월드 #로데오 광장.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현수막과 피켔을 든 사람들과 #대전 #서구청 서람이 캐릭터도 함께 떴네요.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포스트잇에다 무엇인가를 써서 차량 두 대에 부착하고 있네요.
포스트잇에는 주정차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적혀있습니다.
순식간에 두 대의 차량은 노랑색과 분홍색, 그리고 파랑색 포스트잇으로 뒤덮혔습니다.
알고 보니 대전 서구청 직원들과 경찰, 그리고 시민 100여명이 나서 펼친 ‘행복주차 캠페인’ 퍼포먼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차량에 부착한 노랑색 포스트잇은 불법 주정차 금지를, 분홍색 포스트잇은 임산부 배려를, 파랑색 포스트잇은 장애인 배려를 나타내는 것이었습니다.
임산부, 장애인 및 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배려하는 주차문화 확산과, 주민이 스스로 나서는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 그리고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를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인셈이죠.
행사 참여자들은 두 시간여 동안 시민들을 상대로 바른 주차질서 문화 알리는 현수막과 피켓 홍보로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퍼포먼스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시원한 사이다가 주어져 흐뭇함을 더했고요.
#장종태 #서구청장 도 인사말과 함께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과 대화하며 행복주차 문화 확산에 힘썼습니다.
한편 #행안부 가 실시하고 있는 ‘주민신고제’는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 정류소 10m 이내, 횡단보도 등에 불법주정차된 차량을 주민들이 직접 찍어 행안부가 운영하는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것입니다.
#불법 #주정차 이젠 함부로 하면 안되겠네요. 주자할 땐 교통약자 먼저 배려도 하시고요.

제작 / #모둠티비 , http://modumtv.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